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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LICY

유한회사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코리아’ (이하 ‘회사’라고 합니다)는 고객님의 개인 정보를 중요시하며, 「개인정보 보호법」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이에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에게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절차 및 기준을 안내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 · 공개합니다.

1.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있으며,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하지 않습니다.

  • 회원 가입 의사 확인, 이용자 식별, 본인확인, 멤버십 서비스 제공, 회원 관리
  • 서비스 제공 및 관리, 서비스 개선, 신규 서비스 개발
  • 유료서비스 및 상품 구매 및 결제, 배달 주문 서비스
  • 민원처리 및 고객상담
  • 고지사항 전달
  • 불법 및 부정이용 방지, 「특정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에 따른 고객 확인, 의심거래보고 등 자금세탁방지
  • 서비스 방문 및 이용기록 통계 및 분석
  • 서비스 만족도 조사 및 관리
  • 알림 서비스
  • 이벤트 제공 및 경품 지급
  • 맞춤 서비스 제공
  • 마케팅 및 프로모션 활용(광고성/이벤트 정보 제공)_별도 마케팅 수신동의 회원에 한함

2.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목적 및 보유기간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고객이 제공한 모든 정보는 하기 목적에 필요한 용도 이외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 동의를 구할 것입니다.

목적 항목 보유기간
회원 가입 의사 확인, 이용자 식별, 본인확인, 멤버십 서비스 제공, 회원 관리 성명, 생년월일, 성별, 아이디, 비밀번호, 포인트 비밀번호, 휴대전화 번호, 이메일, 부메랑 카드 번호, CI, DI 회원 탈퇴 후 3개월
(이후에 모든 정보 파기)
서비스 제공 및 관리, 서비스 개선, 신규 서비스 개발 성명, 생년월일, 아이디, 휴대전화 번호, 서비스 이용 기록, 이메일, 주소, 부메랑 카드 번호
유료서비스 및 상품 구매 및 결제, 배달 주문 서비스 성명, 생년월일, 아이디, 휴대전화 번호, 서비스 이용 기록, 이메일, 주소, 부메랑 카드 번호
민원처리 및 고객상담 성명, 생년월일, 아이디, 휴대전화 번호, 서비스 이용 기록, 이메일, 주소, 부메랑 카드 번호
고지사항 전달 성명, 생년월일, 아이디, 휴대전화 번호, 서비스 이용 기록, 이메일, 주소, 부메랑 카드 번호
불법 및 부정이용 방지, 특정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에 따른 고객 확인, 의심거래보고 등 자금세탁방지 성명, 생년월일, 아이디, 휴대전화 번호, 서비스 이용 기록, 이메일, 주소, 부메랑 카드 번호
서비스 방문 및 이용기록 통계 및 분석 성명, 생년월일, 아이디, 휴대전화 번호, 서비스 이용 기록, 이메일, 주소, 부메랑 카드 번호
서비스 만족도 조사 및 관리 성명, 생년월일, 아이디, 휴대전화 번호, 서비스 이용 기록, 이메일, 주소, 부메랑 카드 번호
알림 서비스 성명, 생년월일, 아이디, 휴대전화 번호, 서비스 이용 기록, 이메일, 주소, 부메랑 카드 번호
이벤트 제공 및 경품 지급 성명, 생년월일, 아이디, 휴대전화 번호, 서비스 이용 기록, 이메일, 주소, 부메랑 카드 번호
맞춤 서비스 제공 성명, 생년월일, 아이디, 휴대전화 번호, 서비스 이용 기록, 이메일, 주소, 부메랑 카드 번호
마케팅 및 프로모션 활용(광고성/이벤트 정보 제공) 성명, 생년월일, 아이디, 휴대전화 번호, 서비스 이용 기록, 이메일, 주소, 부메랑 카드 번호
불량 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IP, 서비스 이용 기록, 접속 로그, 쿠키
간편결제 이용 시
(결제수단 인증 및 등록/충전/결제/환불)
본인인증 정보(이름, 생년월일, 휴대전화번호, 성별, 내/외국인 여부, CI), 카드정보(카드번호, 카드비밀번호 앞 2자리, 유효기간(월/년도), CVC) 카드사에 전달 후 별도 저장하지 않음

회사는 위 표에도 불구하고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개인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대금 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신용 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 (신용 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 웹사이트 방문기록 : 3개월(통신비밀보호법)
  •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 5년(전자금융거래법)
  • 거래에 관한 장부 및 증빙서류 : 5년(국세기본법)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으며, 동의 거부 시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이 제한됩니다.

3. 수집한 개인정보처리의 위탁에 관한 사항

회사는 서비스 이행을 위해 개인정보처리업무를 아래와 같이 외부 전문 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목적 항목 보유기간
(주)씨앤디팩토리 신규 서비스 개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웹사이트 및 시스템 관리, 마케팅 및 이벤트 정보 전달, 멤버십 회원 대상 이벤트 경품 발송 멤버십 회원 관리 및 서비스 기획 회원 탈퇴 시
또는 위탁 계약 종료시까지
(주)드림애드 멤버십 회원 대상 이벤트 경품 발송
NICE평가정보(주) 아이핀 본인확인 서비스 제공
더블에스텍(주) 웨이팅/예약 서비스 제공
(주)메가존클라우드 AWS 인프라 유지보수 업무(장애 대응 서비스)
(주)한국페이즈서비스 결제대행, 이벤트 경품 발송
Amazon Web Services, Inc 서비스 이용 기록 또는 수집된 개인정보 보관(국내 이전)
(주)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딜리버리 서비스 이용 기록 관리
(주)푸드테크 주문정보 중개
한국정보통신(주) 서비스 이용 기록 또는 수집된 개인정보 보관, 결제 수단(카드) 등록, 신용카드를 통한 결제 처리 및 상담, 민원 처리
(주)더에스엠씨그룹 아웃백 SNS 이벤트 진행, 경품 지급&결제 대행
(주)쿠프마케팅 결제대행, 이벤트 경품 발송
(주)다우기술 결제대행, 이벤트 경품 발송

※ 동 업체가 변경될 경우, 회사는 변경된 업체명을 공지사항 또는 개인정보처리방침 화면을 통해 고지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ㆍ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ㆍ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회사는 서비스 이행을 위해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구분 제공받는 자 제공하는 개인정보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제공받는 자의 보유 및 이용기간
아웃백 배달 주문
결제 서비스 이용 시
신한카드, 롯데카드, 삼성카드, KB국민카드, 농협카드, 비씨카드, 현대카드, 씨티카드, 하나카드 카드번호, 카드비밀번호 앞 2자리, 유효기간(월/년), CVC 결제 수단 등록, 본인 명의 결제 수단 인증, 결제처리, 부정 이용 방지 간편결제 카드 등록 해지시까지 (단, 관련법령에 따라 보관되는 정보는 예외)

5. 개인 정보의 파기 절차와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 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개인정보 파기 절차와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절차
회원님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 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 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 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장기 미접속 고객의 개인정보 파기
회사는 서비스를 2년 동안 이용하지 않은 고객(이하 “장기 미접속 고객”이라 합니다)에 대하여 최종 접속 일자로부터 2년이 도래하는 시점에 탈퇴 처리되며, 탈퇴 시 개인정보도 지체 없이 파기됩니다. 이 경우, 탈퇴 및 개인 정보 파기 시점 도래 1개월 이전에 이메일 등을 통해 해당 ‘장기 미접속 고객’에게 관련 내용을 공지합니다.

6.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①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 요구
  • 개인 정보에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 삭제 요구
  • 처리 정지 요구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나 회사 상담센터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해 드릴 것입니다.

③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④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동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해야 합니다.

⑤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 행사 방법

홈페이지 메뉴 이용 방법
  • 열람, 정정 : 마이아웃백 > 개인정보수정 > 개인정보확인 및 수정 메뉴 접속 후 열람 및 정정
  • 삭제 : 마이아웃백 > 회원탈퇴 메뉴 접속 후 회원탈퇴 절차 진행
  • 동의 철회
    * 마이아웃백 > 회원탈퇴 메뉴 접속 후 회원탈퇴 절차 진행
    * 마이아웃백 > 개인정보수정 메뉴 접속 후 마케팅정보수신 항목의 체크박스 선택/해제로 동의 철회
회사에 열람, 정정, 삭제, 처리정지, 동의 철회 요구 방법

본 개인정보처리방침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에 기재된 개인정보 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본인 확인 후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다만,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7. 개인 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귀하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회사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귀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귀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쿠키 등 사용 목적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깃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귀하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귀하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쿠키 설정 거부 방법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회원님이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설정 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 정보
단, 귀하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8.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처리 인력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처리자에 대한 권한을 최소화하고 개인정보보호에 관련 교육을 정기적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내부 관리 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해 내부 관리 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내부 점검 정기적 시행
개인정보 처리 관련 안정을 위해 정기적으로 자체 점검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암호화
회원님의 개인정보와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관리되고 있으며 전송 시에도 별도의 보안 기능을 사용하여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해킹 등에 대한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과 점검을 하고 있으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기술적 대책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암호화된 통신구간을 이용하여 전송하고, 비밀번호 등 중요정보는 암호화 하여 보관하고 있습니다.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유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습니다. 암호화 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송수신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처리 시스템은 접근 통제하고 있으며 및 접근 권한은 내부절차를 거쳐 최소한으로 개인정보취급자에게 부여하고 있으며 접속기록은 위조·변조 방지를 위하여 별도의 물리적 공간을 이용하여 이중 보관하고 있습니다.

관리적 대책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한 내부 관리계획을 수립하였으며, 이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시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 전담 조직을 운영하여 이용자 개인정보 보호 의무를 올바르게 준수할 수 있도록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를 상시 수행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취급자를 최소한으로 유지하고 보안서약서와 정기적인 교육 및 캠페인을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에 대한 접근 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 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 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 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문서보안을 위한 잠금장치 사용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 저장매체 등을 잠금 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9. 개인정보에 관한 불만 처리

아래의 기관은 별개의 기관으로서, 회사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침해 신고센터 (http://privacy.kisa.or.kr / 국번 없이 118)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www.spo.go.kr / 국번 없이 1301)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cyberbureau.police.go.kr / 국번 없이 182)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www.kopico.go.kr / 1833-6972)

10.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회사는 고객의 개인 정보를 보호하고 개인 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 정보 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 IT팀 김기선 팀장
  • 전화번호: 02-6988-2085
  • 이메일: giseon@outback.co.kr
개인정보 보호 담당자
  • 마케팅팀 김은진 차장
  • 전화번호: 02-6988-2234
  • 이메일: evelyn@outback.co.kr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 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 정보 관리책임자 혹은 담당 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11. 영상 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

회사는 영상 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을 통해 본 기관에서 처리하는 영상 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 관리되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영상 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

본 기관은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 제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 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합니다.

  • 시설 안전 및 화재 예방
  • 고객의 안전을 위한 범죄 예방
  • 차량 도난 및 파손 방지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 범위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 범위
전국 약 1,300대 매장 내, 주차장 등(매장 별 상이함)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

귀하의 영상 정보를 보호하고 개인 영상 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 영상 정보 보호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구분 직위 연락처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 각 매장 점장 각 매장 전화번호
영상 정보의 촬영 시간, 보관 기간, 보관 장소 및 처리 방법
촬영 시간 보관 기간 보관 장소
24시간 촬영 일로부터 약 30일 각 매장 사무실 내
처리 방법
개인 영상 정보의 목적 외 이용, 제3자 제공, 파기, 열람 등 요구에 관한 사항을 기록·관리하고, 보관 기간 만료 시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출력물의 경우 파쇄 또는 소각)합니다.
개인 영상 정보의 확인 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영상 정보 관리책임자에게 미리 연락하고 본 기관을 방문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정보주체의 영상 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귀하는 개인 영상 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 확인·삭제를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영상 정보처리기기 운영자에게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

단, 귀하가 촬영된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 영상 정보에 한정됩니다.

본 기관은 개인 영상 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 확인·삭제를 요구한 경우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영상 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본 기관에서 처리하는 영상 정보는 암호화 조치 등을 통하여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본 기관은 개인 영상 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개인 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차등 부여하고 있고, 개인 영상 정보의 위·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 영상 정보의 생성 일시, 열람 시 열람 목적·열람자·열람 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개인 영상 정보의 안전한 물리적 보관을 위하여 잠금장치를 설치하고 있습니다.

12. 이전 개인정보처리방침

현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4년 02월 27일부터 적용되며, 법령·정책 또는 보안 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시행하기 최소 7일 전에 본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 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변경된 개인정보처리방침은 고지한 적용일로부터 효력이 발생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 2016년 06월 01일 개정

개인정보처리방침 - 2016년 10월 01일 개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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